'상공인의 일터, 삶' 관련 사진은 모두 OK!!
총 상금 1억원 규모…9월 30일까지 접수
[미디어펜=조한진 기자]대한상공회의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진공모전인 ‘제4회 대한상의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공모전 주제를 ‘상공인의 일터, 그리고 삶’이다. 대한상의는 “주제와 함께 공모전 명칭도 ‘기업사진 공모전’에서 ‘대한상의 사진공모전’으로 바꿨다”며 “기업과 관련된 사진만 출품할 수 있다는 그간의 인식을 없애고, 상공인의 삶을 보다 폭넓게 재조명하기 위함이다”고 설명했다. 

‘대한상의 사진 공모전’은 총상금은 1억원으로 국내 사진 공모전중 최대 규모다.  대상 1인에게는 3000만원, 최우수상은 일반부문과 언론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 2인에게 500만원씩, 우수상은 각 부문 5인에게 200만원씩, 입상은 각 부문 30인에게 50만원씩 수여한다. 

공모전 참여는 상공업과 상공인에 관한 사진이면 모두 가능하다. 내외국인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출품작품 수도 제한이 없다. 다만 작품당 1000원의 출품료가 있으며, 출품료 수익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작품 응모는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사진공모전 사이트에서 온라인 또는 모바일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온라인은 물론 핸드폰에서도 사진을 바로 접수하고 결재할 수 있다

대한상의는 “카메라라는 매개체를 통해 우리 삶의 현장, 땀의 순간들을 색다른 방식으로 기억할 수 있다”며 “이번 공모전에도 상공인을 향한 따뜻한 시선과 깊이 있는 성찰이 담긴 사진들이 많이 출품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규격, 출품 요령 등 자세한 사항은 사진공모전 사이트 또는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