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말레이시아 민자발전회사인 에드라에너지(Edra Energy Berhad)가 발주한 복합화력발전소를 수주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동남쪽으로 약 90km 떨어진 멜라카주 아롤르 가자 지역(Alor Gajah District)에 2242MW 규모의 복합화력발전소를 건설하는 공사다. 말레이시아 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발전소다. 

사업비는 총 9억1800만달러(약 1조282억원)며 공사기간은 착공 후 40개월이다. 

앞서 현대엔지니어링은 2014년 말레이시아 포트딕슨 지역에 짓는 2000MW 규모의 석탄화력발전소를 수주했다. 이번 복합화력발전소 수주 전까지 최대 규모의 발전소 프로젝트였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세계 경제 리스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동남아시아와 중앙아시아 등 시장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공기 내 고품질 준공을 통해 해외 수주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지난 30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멜라카 2242MW 복합화력발전소 사업 계약식에서 성상록 현대엔지니어링 사장(왼쪽)과 다토 마크 링 에드라에너지 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