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산업단지에 롯데 R&D센터 완공
   
▲ 롯데는 1일 서울 강서구 마곡산업단지에 식품종합연구소인 'LOTTE R&D CENTER'의 준공식을 가졌다. 사진은 준공식에 참석한 롯데 신동빈 회장(가운데)과 식약처 손문기 처장(왼쪽)이 롯데어린이식품체험관 '스위트빌'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사진=롯데그룹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1일 서울 마곡산업단지에 완공한 식품종합연구소인 'LOTTE R&D CENTER(롯데 R&D센터)' 준공식에 참석해 이 곳을 종합식품연구 메카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신 회장은 "롯데 R&D센터를 식품계열사들의 세계 도약을 위한 전진기지이자 식품의 미래상을 구현해 나가는 종합식품연구 메카로 육성해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미래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2200억원을 투자해 마곡산업단지 내에 '롯데 R&D 센터'를 완공했다. 지하 3층, 지상 8층 건물에 연면적 8만2929㎡(2만5086평)로, 기존 양평 연구소 보다 5배 이상 큰 규모이다. 롯데중앙연구소는 신축연구소 이전과 함께 연구 인력을 현재 300여명에서 430여명으로 확대해 식품 연구개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다.

롯데중앙연구소 여명재 소장은 "롯데 R&D센터는 종합식품연구소로서 트렌드를 선도하고 세계적 기술을 확보해 롯데그룹 식품 컨텐츠의 글로벌화와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중심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