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계모사건 고모 오열"형량 터무니 없이 낮아...나도 죽여 달라"

 
11일 대구지법에서 열린 '칠곡계모사건' 판결에 대해 사건 관계자와 시민들이 목소리를 높여 "형량이 터무니 없이 낮다"고 반발하고 있다.
 
특히 숨진 아동의 고모는 판결이 내려지자 "이런 식으로 판결을 내릴 거면 차라리 나도 죽여달라"며 법정에서 오열하다 실신해 구급대에 의해 옮겨지기도 했다.
 
   
▲ 칠곡계모사건/SBS 방송 캡처
 
이날 선고에서 계모인 임모(36)씨에게 내려진 판결은 징역 10년 형이었다. 숨진 아동의 친부인 김모(38)씨는 징역 3년으로 지난 2일 검찰 측이 구형한 각각 징역 20년과 7년에 비해 터무니 없이 낮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재판을 방청한 김모(26·대구)씨는 "선고가 내려지자 내 귀를 의심했다""당연히 살인죄가 적용돼 형량이 더 늘어날 것으로 생각했는데 이건 말도 안 된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이날 재판을 방청하기 위해 일반 시민들과 인터넷 카페 회원 등 수백여 명이 아침부터 법정 앞에 모여 판결에 귀를 기울이고 있었다. 이들은 판결이 선고되자 한 목소리로 "살인죄를 적용해 달라"고 항의했다.
 
일부 시민들은 피고에게 던지기 위해 소금 등을 가지고 왔다가 보안 요원들에게 제지를 당하기도 했다.
 
재판이 끝난 뒤에도 법정 밖에서는 인터넷 커뮤니티 회원들과 시민들이 재판 결과에 대해 비판하는 시위가 이어졌다. 학대 당해 사망한 아동을 위한 한 인터넷 커뮤니티 회원은 "국민의 마음을 무시한 재판 결과"라며 비난했다.
 
칠곡계모사건을 접한 네티즌들은 칠곡계모사건, 형량갖고 장난하냐” “칠곡계모사건, 애들만 불쌍하지” “칠곡계모사건, 사형도 모자라 칠곡계모사건, 정말 할 말이 없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