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단협 회원 '신정부 노동정책 방향' 검토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가 새 정부 정책에 대한 반박자료를 준비하고 있다는 언론 매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강하게 부인했다.

경총은 1일 중앙일보가 보도한 '재계, 문재인 정부 정책 30개 항목 반박' 기사와 관련 "지난달 30일 개최된 경제단체협의회 운영위원회는 경단협 회원을 대상으로 ‘신정부 노동정책 방향’에 대해 보고했을 뿐, 보도에서 다룬 ‘신정부 대선공약 분석 및 경영계 의견’ 보고서는 논의되거나 보고·검토된 사실이 전혀 없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해당 보고서는 본회 실무진에서 내부적으로 경영계 의견 수렴에 참고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작성 중이었던 실무 수준의 검토 자료일 뿐 공식적인 자료가 아니다"며 "현재 본회는 업계의 광범위한 의견을 수집 중에 있으며 차후 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종합해 정부, 국회에 건의서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총은 또 문건 유출 경위로 "기사에 언급된 자료는 기자가 노동정책 관련 칼럼 작성 시 경영계 시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협조를 요청한 상황에서 본회 실무자가 자신의 의견을 담아 전달한 자료"라면서 "경총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완성된 자료가 아님을 다시 한 번 밝힌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총이 보고한 ‘신정부 노동정책방향’ 보고서는 일자리, 노사관계, 경제분야, 복지분야 등 신정부의 주요 노동정책에 대한 설명과 향후 전망, ‘일자리 대통령 100일 플랜 13대 과제 주요내용’ 등이 소개돼 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