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채용' 패키지 형태의 일자리 연계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 'CJ꿈키움요리아카데미' 1기 입학식이 지난 1일 서울 가산동 CJ푸드빌 아카데미에서 열렸다./사진=CJ그룹

[미디어펜=나광호 기자]CJ그룹은 지난 1일 서울 가산동 CJ푸드빌 아카데미에서 '교육+채용' 패키지 형태의 일자리 연계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1기 입학식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요리와 외식업에 관심은 많지만 가정형편 등의 이유로 해당 분야의 지식·실무경험을 습득할 수 없었던 청년들을 선발, 체계적인 교육을 거쳐 채용까지 이어지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진행된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1기 모집에는 만 18-24세 청년 200여명이 지원했으며, 이 중 베이커리∙바리스타∙요리 등 3개 부문에서 각 12명씩 총 36명이 선발됐다.
 
교육생들은 향후 5개월간 기초이론 및 실습 중심의 조리 전문교육'·레스토랑 실무 연수 등 총 730시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이 기간 동안 CJ푸드빌의 외식업 전문가 및 스타 셰프들의 특강과 멘토링이 진행되며, 월 20만원의 교육수당도 제공된다. 

앞서 CJ그룹은 지난 5월 11일부터 31일까지 김훈이 셰프·유민주 파티셰·김태훈 바리스타 등 유명 셰프들의 특강 등으로 구성된 예비학교를 운영한 바 있다.
 
CJ그룹 관계자는 CJ도너스캠프를 통한 '공부방 아동 지원사업'을 언급한 뒤 "이재현 회장이 항상 강조해 온 '교육불평등이 대물림되어서는 안된다'는 지론에 따라 외식업 뿐 아니라 문화·물류 등 다양한 사업분야로 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청년 일자리 확대를 시사했다.

한편 CJ그룹은 내년부터 '꿈키움요리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연 2회로 늘릴 방침이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