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준 의원 "난 서울에 60년 산 사람" 박원순에 반격

 
새누리당 서울시장 경선 후보인 정몽준 의원은 11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서울시정을 거론하면서 "정 후보에게 얘기하라고 하면 아무 내용이 없을 것"이라고 공격하자 즉각 반격에 나섰다.
 
정몽준 후보는 이날 노원구 창동 차량기지 이전부지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 시장은 저에게 '뭘 알겠나'라고 말했지만 저는 서울에서 60년을 산 사람이고, 서울 국회의원이다. 서울에 애정과 관심이 있다"고 받아쳤다.
 
   
▲ 정몽준 의원/뉴시스 자료사진
 
그는 또 박 시장이 새누리당 서울시장 경선후보에 대한 '서울시정 브리핑' 요구를 거절한 것을 거론하면서 "저는 경제학과 경영학을 공부했고, 서울을 어떻게 해야 잘 될지를 안다""모른다는 얘기를 하지 말고 와서 적절한 수준의 업무보고를 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저한테 와서 보고하라는 게 아니라 우리 당의 후보가 세 명 있으니까 말을 좀 해줘야 한다. 박 시장과 경쟁하려면 사실관계를 파악하는 게 필요하다""서울시에서 우리에게 설명을 해주니까 신문과 잡지에 난 것만 갖고 하는데 요즘 세상에 그러면 되겠느냐"고 쏘아붙였다.
 
특히 정 후보는 박 시장의 용산 사업과 경전철, 세빛둥둥섬, 간선도로 등을 거론하면서 "모든 중요한 사업은 지체시켰다"고 혹평했다.
 
그는 "박 시장은 시장으로 일한 시간이 짧았다고 하지만 2년 반이라는 세월이 짧은 시간은 아니다""최소한 큰 사업의 방향은 제대로 잡아줬으면 하는게 제 생각인데 큰 방향을 잡은 게 오히려 반대로 잡았다"고 강력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