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문재인 정부가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4기가 추가 배치된 것에 대해 진상조사를 지시한 것을 두고 야3당이 비판에 나섰다.

자유한국당은 "정치적 의도가 있는 것 아니냐"며 "문 대통령이 이를 몰랐다면 무능하다는 것"이라고 정면 비판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지난 31일 "문재인 정부가 사드 발사대 4기 국내반입이 매우 충격적이라며 진상조사를 지시한 것이 더욱 충격적"이라며 "북한은 연일 도발을 계속하는데 대한민국 대통령이 국가 안보 핵심 사안인 사드에 스스로 문제제기 하는 것은 자해 행위"라고 비판했다.

김영우 바른정당 의원(국회 국방위원장) 역시 4일 브리핑을 통해 "자국을 지키는 무기를 적과 세상이 다 알 수 있게 공개로 반입하는 경우가 어디 있겠냐"며 "사드 체계를 둘러싼 논란을 확산할수록 현 정부는 이념과 진영논리의 틀 속에 갇히게 된다"고 역설했다.

국민의당은 여당 일각에서 사드 청문회 개최를 주장하는 데 대해 "본질에서 벗어난 일"이라고 비판했다.

김유정 국민의당 대변인은 4일 구두논평을 통해 "굳이 청문회를 열어 외교적 문제로 키우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며 "필요하다면 국회 운영위원회 차원에서 청와대 관계자들을 불러다 진실을 가리면 될 일"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