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연령·시간 등 맥락 이해…편리하고 효율적인 검색 환경 제공
[미디어펜=홍샛별 기자]네이버 검색이 지난해 10월 사용자의성-연령별 관심사에 따른 컨텍스트(Context) 자동완성을 선보인데 이어 요일 및 시간대별로도 다른 자동완성 키워드를 보여준다.

   
▲ 네이버 검색이 지난해 10월 사용자의성-연령별 관심사에 따른 컨텍스트(Context) 자동완성을 선보인데 이어 요일 및 시간대별로도 다른 자동완성 키워드를 보여준다. /사진=네이버 제공
 
5일 네이버에 따르면, 컨텍스트 자동완성은 모바일 환경에서 보다 세분화된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성-연령·시간 등과 같은 맥락을 이해하여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검색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적은 키워드 입력으로도 찾고자 하는 정보를 더욱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이번 시간 피쳐(Feature) 추가를 통해 매시간 로그인 기반 사용자의 검색 패턴 등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이용자가 속한 성-연령별 그룹의 관심사뿐만 아니라특정 시간대에 따라 사용자들이 많이 검색한 키워드를 상위 노출을 통해 보여 준다.
 
이로써 사용자는 자동완성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시간대별로 속한 그룹의 최대 관심사가 무엇인지도 파악할 수 있다. 요일 및 시간, 사용자 그룹별 관심사에 따라 자동완성의 순위 등은 달라질 수 있다.  
 
컨텍스트 자동완성은 네이버 모바일 및 PC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동완성 키워드 화면 하단의 ON/OFF를 통해 설정할 수 있다.
 
향후 네이버는 사용자의 위치 등도 반영한 컨텍스트 자동완성을 선보이고, 여행 분야에서도 시간·위치 등을 파악해 여행 가이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의 컨텍스트에 따라 계속 진화하는 네이버 검색을 위한 연구를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