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곽윤기, 옆자리 여성 허벅지 찍고 "나보다 굵네"...여성 비하 논란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가 여성 비하논란에 휩싸였다.

곽윤기는 11일 인스타그램에 '피곤한 지하철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지하철에 앉아 자신의 다리와 옆자리 여성의 다리를 찍은 사진과 함께 "옆사람 허벅지 나보다 튼실해 보임"이란 글을 남겼다.

   
▲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가 11일 자신과 여성의 허벅지를 비교하는 사진과 글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여성비하 논란이 일고 있다./사진=곽윤기 인스타그램

이 글에 대해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빨리 지워요', '위험한 발언' 등의 댓글을 남겼다. 하지만 이후 커뮤니티 사이트와 SNS에서 '여성 비하 발언'이라는 지적이 올라오면서 논란이 커졌다.

2011-12, 2012-13시즌까지 1000m 세계랭킹 1위를 지켰던 곽윤기는 지난해 2월 러시아 소치에서 열린 월드컵시리즈 5차대회가 끝나고 발목 부상이 발견돼 수술을 받았다. 이 때문에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출전이 좌절됐다.
 
곽윤기 여성 비하 논란을 접한 네티즌들은 "곽윤기 여성 비하 논란, 정말 아무 생각없네” “곽윤기 여성 비하 논란, 저런 사진과 글을 왜 남기지?" "곽윤기 여성 비하 논란, 특별히 성적인 것도 아니고 다리 비교한 건데...너무 민감?" "곽윤기 여성 비하 논란, 사진 찍힌 여자 심정 생각해 봤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