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히어로즈(7승5패)가 무서운 뒷심을 발휘하며 3연승을 달렸다.

넥센은 지난 11일 대전경기장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에서 7-6으로 따돌렸다.

넥센의 문우람은 4-6으로 패색이 짙던 9회초 동점 투런포로 팀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또 손승락은 1이닝 퍼펙트로 5세이브째를 수확했다.

   
▲ 문우람/넥센 히어로즈 홈페이지

한화(4승7패)는 뒷문 불안으로 다 잡았던 승리를 놓쳤다. 박정진(⅓이닝 4피안타 2실점)과 김혁민(⅔이닝 4피안타 3실점)이 아웃 카운트 3개를 잡는 동안 5점을 내줬다.

7회까지는 완벽한 한화의 페이스였다. 0-1로 끌려가던 1회말 김태균의 마수걸이 투런포로 리드를 잡은 한화는 5회와 6회 2점씩을 보태 6-1의 넉넉한 리드를 지켰다.

하지만 넥센의 끈기는 한화 계투진을 무너뜨리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넥센은 8회초 윤석민과 강정호의 볼넷과 유한준의 중전 적시타로 1점을 따라 붙었다.

이어 로티노가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로 주자 2명을 불러들이면서 4-6으로 추격했다.

승부는 9회에 뒤집혔다. 넥센은 무사 1루에서 문우람이 김혁민을 상대로 투런 아치를 그려내며 6-6 동점을 만들었다. 이택근의 부상으로 4회부터 대수비로 투입된 문우람은 결정적인 한 방으로 염경엽 감독의 기대에 부응했다.

기세가 오른 넥센은 만루에서 유한준의 희생플라이로 역전에 성공한 뒤 마무리 손승락을 올려 경기를 끝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