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메이저리그(MLB) 류현진(27·LA 다저스)이 지난 부진을 말끔히 씻어내며 시즌 2승을 올렸다. 류현진의 이 같은 호투에 미국 언론들도 찬사를 보내고 있다.

류현진은 12일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MLB)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2피안타 무실점으로 시즌 2승을 거머쥐었다.

   
▲ 류현진/AP=뉴시스

앞서 류현진은 지난 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에서 2이닝 8실점(6자책점)으로 부진했다.

그러나 6일 휴식을 취한 후 등판한 류현진은 이날 삼진 8개를 솎아내는 동안 볼넷은 단 1개만 내주는 완벽한 제구를 뽐내며 팀의 6-0 승리를 이끌었다.

LA 타임스는 경기 후 인터넷판 기사를 통해 “류현진과 애드리안 곤살레스가 6-0 승리를 이끌었다”고 전했다. 곤살레스는 이날 첫 타석에서 투런포 포함 5타점을 쓸어 담았다.

이어 "샌프란시스코전은 이상하고 흐릿한 신기루 같다"며 "류현진은 이전 등판인 샌프란시스코를 상대로 2이닝을 던지는데 그쳤지만 애리조나전에서는 순항했다"고 보도했다.

또 "(류현진이)최근 애리조나전 19이닝 연속 무실점을 이어가는 중"이라며 류현진이 애리조나전에 강한 모습을 이어갔다고 평가했다.

LA 타임즈는 "류현진은 지난 등판에서 많은 안타로 8점을 내준 투수처럼 보이지 않았다. 샌프란시스코전은 류현진의 올 시즌 유일한 실점 경기"라면서 빠른 부진 탈출을 호평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애리조나 타자들이 류현진을 상대로 2루를 밟은 이는 아무도 없었다"면서 "류현진은 마지막 10명의 타자를 모두 범타로 처리했다"고 극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