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NH농협금융 김용환 회장은 8일 AI(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지역인 전북 익산시 용동면에 위치한 거점 소독시설을 현장 방문해 방역 담당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 NH농협금융 김용환 회장은 8일 AI(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지역인 전북 익산시 용동면에 위치한 거점 소독시설을 현장 방문해 방역 담당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사진제공=NH농협금융


이날 방문은 이례적인 초여름 AI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국면에서 농협금융 지역 영업망 및 농축협을 중심으로 철저한 초동 방역을 지원해 피해 확산 방지에 전사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김 회장의 의지가 반영됐다.

실제 NH농협금융을 비롯해 농협중앙회 전 계열사 임직원은 지난 7일 전국에 소재한 각자의 연고지역을 직접 방문해 가금류 사육농가 예찰 및 정기적인 소독실시 여부 등을 확인했으며 AI 방역 인력풀 운영 등 철저한 방역대책을 점검했다.

김 회장은 “극심한 가뭄으로 인해 그렇지 않아도 농가의 피해가 심각한데 AI까지 확산되고 있어 심히 우려된다”며 “방역 등 초동 조치를 철저히 실시해 피해 확산을 막고 AI가 조기 종식 될 수 있도록 농협이 최선의 지원을 다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