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센터 투자, 방송설비 및 기자재를 활용해 지역민의 방송 참여 확대와 우수 인재 양성
[미디어펜=홍샛별 기자]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는 한국영상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방송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 박정우 티브로드 사업협력실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전상영 영상대 산학협력력단장(왼쪽에서 네번째)이 세종시 소재 한국영상대학교에서 협약식을 진행한 뒤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티브로드 제공


티브로드는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대학길에 위치한 한국영상대학교 본관에서 전상영 영상대 산학협력단장, 박정우 티브로드 사업협력실장, 김동휘 티브로드중부방송 보도제작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양 측은 제작센터 투자와 방송설비 및 기자재를 활용, 지역민의 방송 참여를 확대하고, 방송 프로그램의 공동 제작 등을 통해 방송·영상 산업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공동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쪽 실무자가 참석하는 협의회를 구성해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강신운 티브로드 대표는  “자생적 산학협력 환경 구축과 기반을 조성하고, 대학과 지역사회의 협력체제 확립 등 실질적인 산학협력 인프라를 조성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목표이다”라고 밝혔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