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파트너십 이후 순차적 해외노선 확대 주력...총160개 노선 연계 가능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제주항공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저비용항공사 7개사와 결성한 LCC 동맹체 ‘밸류 얼라이언스(Value Alliance)’가 일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1차로 필리핀을 대표하는 LCC 세부퍼시픽과 파트너십을 통해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 제주항공 여객기 /사진=제주항공 제공


이에 따라 국내 소비자들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제주항공과 세부퍼시픽의 노선과 다양한 가격대의 항공권을 동시에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예로, 인천에서 호주 시드니로 여행을 가고 싶으면 출발지 인천과 도착지 시드니를 선택한 후 제주항공과 세부퍼시픽의 인천~마닐라 노선 중에서 원하는 스케줄과 가격을 클릭한 다음 세부퍼시픽의 마닐라~시드니 노선을 결제하면 된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세부퍼시픽은 항공기 59대를 보유하고 필리핀 내 37개의 국내노선과 호주, 중국, 일본, 홍콩 등 23개국 51개 국제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밸류 얼라이언스’에 참여하는 항공사의 네트워크를 활용해서 한층 다양해진 다구간 여정의 여행을 합리적인 운임으로 장거리 노선까지 갈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장거리 운항에 필요한 항공기 도입 없이 장거리 노선 운항이 가능해졌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 밸류 얼라이언스 노선도 /사진=제주항공 제공


또 세부퍼시픽 외에도 지속적으로 다른 가입 항공사를 통해 해외노선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이들 항공사가 아시아 태평양과 오스트레일리아지역 160개 이상의 노선을 운항하고 있기 때문에호주와 인도네시아, 인도, 사우디아라비아까지 여객 수송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해외 현지에서의 영업비용 감소효과도 기대하고 있다”면서 “각 지역 대표 LCC들의 홈페이지를 통해 제주항공의 노선이 지속적으로 노출되면서 판매 확대와 인지도 상승 효과를 동시에 높일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외 판매채널이 강화돼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 유치를 위한 경쟁력이 높아지고, 이들을 대상으로 인천공항을 기점으로 다양한 연결상품 판매가 가능해져 인천공항 허브화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