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추경 시정연설 깊이 공감..."경제주체로서 일자리 창출에 최선"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는 문재인 대통령의 첫 국회 추가경정예산(추경) 시정연설에 대해 “일자리 문제가 우리 경제의 가장 시급한 과제라는데 공감한다”고 12일 밝혔다.

   
▲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추경 예산 편성에 협력을 당부하는 내용으로 취임 후 첫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경총은 이어 "새 정부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좋은 일자리를 그 어느 정부 보다 많이 만들어 내는 ‘일자리 정부’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경영계도 경제주체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해 경제위기 극복과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국민의 삶이 고단한 근본원인은 바로 일자리"라고 전제한 뒤 "지금 우리의 고용상황이 너무나 심각하다"며 "지난 대선 때 우리 모두는 방법론엔 차이가 있었지만, 좋은 일자리 많이 만들기가 우리 경제의 가장 시급한 과제라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고용 없는 성장이 계속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며 "성장의 결과 일자리가 생겨나는 것이 아니라, 일자리를 늘려 성장을 이루는 경제 패러다임의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경총은 모쪼록 새 정부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좋은 일자리를 그 어느 정부 보다 많이 만들어 내는 ‘일자리 정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