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대학(원)생들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제21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공공 건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공공주거 건축물의 창의성과 실용성을 높이는 국내 최고의 대학생 건축공모전이다.

올해 공모주제는 '혼밥시대의 곁집, Share House'로 청년세대 및 독신자들의 의식과 삶을 반영한 Share House의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다. 특히, 1인 주거 시대에 대응하면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삶의 풍경을 그려보는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을 기대하고 있다.

응모 자격은 국내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포함) 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한 팀당 2인까지 참여 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전용홈페이지(http://arch.lh.or.kr)를 통해 참가 접수를 받는다. 1차 제출은 오는 8월 16일까지, 2차 제출은 9월 21일까지다. 최종결과는 10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에는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1차 심사는 간소화해 전자파일만 접수 받아 진행한다. 1차 통과자 20팀에 한해 모형과 판넬을 접수 받아 최종순위를 심사한다.

외부 전문가 3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총 2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해 상장과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팀원 전원 해외 건축기행의 특전과 우수인재 취업지원을 위한 LH 입사시 가점 부여 등 혜택이 주어진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