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해정 기자]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고위 공직자 임용기준인 기존 5대 배제 원칙을 구체화하고 최종안을 이달 말까지 완성하겠다고 14일 밝혔다. 

박광온 국정위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브리핑을 열고 기존 '5대 배제 원칙'인 "병역 면탈, 부동산 투기, 세금 탈루, 위장 전입, 논문 표절 등 사안을 구체화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변인은 음주운전 '3진 아웃제'와 성폭력 등 추가 논의와 관련해선 "5가지 기준을 구체화하는 것 이외에는 논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전날 일부 언론에서 보도된 고위공직자 임용 기준과 관련해 어제 고위공직자 임용 기준 관련 TF에서 외부 전문가들의 의견을 취하는 과정 중 일부 전문가들의 지시가 있었지만, 국정위에선 기존 5가지 사안에 대해서 구체화하는 것만 밝혔다"며 "그 밖에 사안에 대해선 국정위에서 논의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국정위는 인사검증안 개선 방향을 논의해달라는 청와대 요청에 따라 TF를 구성해 각계 의견을 수렴 중이며 이달 말까지 인선 기준 최종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 박광온 국정기획자문위원회 대변인은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브리핑을 열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