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3에서 우승한 버나드박 JYP를 선택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13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3'(K팝스타3)에서 최종 우승한 버나드박이 소속사로 JYP엔터테인먼트를 선택했다.

   
▲ 버나드박= SBS 'K팝스타' 캡처

이날 버나드 박은 샘김과 벌인 'K팝스타3'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결승전은 미션곡과 자유곡, 2라운드로 진행됐고 최종 우승자는 심사위원 점수(60%)에 시청자 문자투표(40%)를 합산해 결정됐다.

버나드 박의 경쟁자인 샘김은 1라운드에서 빅뱅의 ‘거짓말’, 2라운드에서 스팅의 ‘잉글리시맨 인 뉴욕(Englishman In New York)’을 불렀다. 샘김은 1라운드에서 심사위원 점수 278점을 얻었고 2라운드에서 299점이라는 완벽에 가까운 점수를 받았다.

버나드 박은 1라운드에서 故유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를 선곡해 총점 286점을 얻었고  2라운드에서 알켈리의 '아이 빌리브 아이 캔 플라이(I believe I can fly)'를 불러 287점 받았다.

심사위원 점수는 샘김이 버나드박보다 높았지만 버나드 박은 시청자 문자투표에서 샘김에 앞서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버나드박은 "너무 감사하다. 'K팝스타3' 끝난 후에도 새로운 시작이다. 열심히 지켜봐 달라. 미국에 있는 가족들도 너무 사랑하고 계속 응워해줘서 고맙다"며 "힘들었지만 결정했다. 배워야 할 게 많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박진영 심사위원이 제일 잘 가르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버나드박 JYP 선택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버나드박 JYP 선택, 하필이면...”, “버나드박 JYP 선택, 왜 박진영이지?”, “버나드박 JYP 선택, 축한다”, “버나드박 JYP 선택, 결정 잘했네”, “버나드박 JYP 선택, 앞으로 더 기대할게”, “버나드박 JYP 선택, 오늘 무대는 감동이었다”, “버나드박 JYP 선택, 사랑한다 버나드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