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사나이들 힘든 소총들기 하루 3000번 의장대 기피, 군악대는 선호

역시 천정명과 박건형이었다.

둘다 최고의 유망주였다. M-16소총을 한손에 들고 다리에서부터 하늘로 올리는 것을 가장 정확하게 해냈다. 서경석은 '아, 아' 고통을 호소했고, 샘 해밍턴은 들어올리려 안간힘을 썼지만, 실패했다. 

   
▲ 소총을 한손으로 들고 아래에서 하늘까지 완벽하게 들어올린 악마조교 천정명은 의장대로 발령받았다.

13일 방송된 MBC <진짜사나이>에서 '악마조교' 천정명은 꼿꼿한 자세를 바탕으로 의장대에 필수적인 소총들기를 능숙하게 해냈다. 군대시절 의장대를 했던 박건형도 완벽하게 소총들기를 해서 심사중인 소령으로부터 칭찬을 들었다.

   
▲ 악마조교 천정명은 의장대로, 케위윌은 군악대로 각각 갈렸다.

진짜사나이들은 대부분 의장대를 기피하고, 군악대를 희망했다. 의장대는 총만 하루에 3000번을 돌리는 훈련을 해야 하는 등 강도높은 군기가 유명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김수로와 박형식 등 키가 큰 진짜사나이들은 의장대로  차출받았다. 심사장교는 신장 183cm인 박형식에 대해 "의장대의 꽃인 태극기드는 정기수를 시킬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서경석은 희망부대를 묻자 "작은 북이 좋다"고 답변했다

군악대장은 군악대에  케이윌, 서경석, 샘 해밍턴, 헨리를, 의장대에는 천정명, 박건형 김수로 박형식을 각각 배치했다. 군악대장은 박건형에 대해 "의장대에 가고 싶겠지만, 의장대로 보내겠다"고 강조했다.  

체력 테스트에서 헨리는 키가 크게 보일려고 까치발을 들었지만, 키 측정기가 헨리의 머리를 눌러 냉정하게 재자 고개를 갸우뚱했다. 샘 해밍턴은 121kg으로 곧바로 비만판정을 받아 의장대로는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진짜사나이 박건형 천정명, 대단하다”, “진짜사나이 박건형 천정명, 멋있다 정말”, “진짜사나이 박건형 천정명, 어디까지 완벽할 거야?”, “진짜사나이 박건형 천정명, 끝네준다”, “진짜사나이 박건형 천정명, 니들이 짱이다”, “진짜사나이 박건형 천정명, 대박사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유경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