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3의 버나드박이 최종 우승자의 자리에 오르며 그가 받는 상금과 부상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3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 3(K팝스타3)'에서 버나드 박은 최종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 K팝스타3, 최종우승 후 JYP행 택한 버나드박 우승상금과 부상/SBS방송 캡처

우승을 차지한 버나드박은 총상금 3억원과 함께 준중형차를 받게 됐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K팝스타3 최종 우승자 버나드 박, 로또다”, “K팝스타3 최종 우승자 버나드 박, 어마무시하다”, “K팝스타3 최종 우승자 버나드 박, 부럽다”, “K팝스타3 최종 우승자 버나드 박, 앞으로 좋은 활동 기대한다”, “K팝스타3 최종 우승자 버나드 박, 멋있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버나드 박은 유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와 알 켈리의 '아이 빌리브 아이 캔 플라이'(I believe I can fly)를 불렀다.

우승자는 심사위원 점수 60% 시청자 문자 투표 40%가 더해 가려졌고 버나드 박은 최종 우승의 영예를 거머쥐었다.

이날 방송에서 관심을 모았던 것은 우승자 이외에도 우승자가 선택할 소속사 또한 큰 관심을 모았다.

결국 버나드 박은 "아직 배울 게 많기 때문에 박진영 대표님이 잘 가르쳐주실 것이라 생각했다"며 JYP를 선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