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본청앞 계단서 규탄성명 낭독·피켓시위 벌여…4대 구호 제창
[미디어펜=한기호 기자]자유한국당 사무처 당직자 일동은 16일 문재인 정부의 내각 구성 과정에서 끊이지 않는 비리 인사 인선 논란과 임명 강행 등을 규탄하는 피켓 시위를 벌였다.

한국당 당직자 100여명은 이날 오후 12시부터 약 15분 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지키지도 못할 5대 인사원칙, 문재인 대통령은 불량인사 지명 즉각 철회하라"라고 적힌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규탄대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당직자들은 '국민 무시! 문재인 정부' '음주운전 OK? 위장전입 OK?' '코드인사 보은인사! 알고보니 인사 참사!' 등이 적힌 피켓을 들었고 규탄 성명서 낭독도 진행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문 대통령이 말해왔던 '소통'은 소위 문빠들만을 위한 '쇼통'임이 백일하에 드러났다"며 "두 차례의 위장전입, 다운계약서 의혹, 특혜취업 의혹, 논문표절 의혹 등 '불공정거래위원장'으로 불려도 무방할 사람을 공정위원장으로 임명을 강행했다"고 김상조 공정위원장 임명을 비판했다.

   
▲ 자유한국당 사무처 당직자 일동은 16일 문재인 정부의 내각 구성 과정에서 끊이지 않는 비리 인사 인선 논란과 임명 강행 등을 규탄하는 피켓 시위를 벌였다./사진=자유한국당 제공


이어 "그것도 모자라 또 다시 세금탈루 의혹, 위장전입 의혹, 이중국적 의혹, 부동산투기 의혹 등이 계속 제기돼 야3당이 '절대 부적격'이라고 강력 반대하는 사람을 외교부 장관으로 임명을 밀어붙이고 있다"며 "정부의 계속되는 인사 참사는 정말 입에 담기 부끄러울 수준"이라고 문 대통령의 강경화 후보자 임명 시도에도 날을 세웠다.

아울러 "이젠 문 대통령이 추가로 내놓는 인사들은 5대 비리는 물론이고 음주운전, 성매매 옹호, 여성 비하 등 의혹까지 받고 있다"며 "관음증, 도착적 성 관념을 가졌다고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사람을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내세우고 있다"고 안경환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선을 질타했다.

문재인 정부의 안보관에 대한 비판도 이어졌다. 이들은 "인사 참사와 더불어 문 대통령은 안보 자해행위를 넘어 안보 해체행위를 하고 있다"며 "북한의 핵과 미사일에 그렇게 관대하면서 사드 배치에는 눈을 부릅뜨고 호통을 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국방부를 반란군 사령부처럼 몰아세우더니 이제는 한미동맹의 근간마저 흔들려고 하고 있다"며, 미국의 딕 더빈 민주당 상원 원내총무의 사드배치 철회 시사 발언과 존 맥케인 상원 군사위원장의 방한 취소를 들어 "한미동맹이 근본적으로 흔들리고 있다"고 밝혔다.

사드가 배치된 경북 성주 롯데골프장 진입로에서 벌어지는 반미단체의 군용차량 무단 검문 행위도 거론하면서 "한국당 입장에서는 절대 좌시할 수 없다"고 했다.

뒤이어 이들은 문재인 정부에 ▲불량인사 임명 즉각 철회 ▲독선과 독주, 협치 파국 중단 ▲대선공약인 5대 비리 고위공직 인사 원천배제 원칙 준수 ▲사드 연내 배치와 한미동맹 사수 등을 요구하는 구호를 제창하고 규탄 행사를 마쳤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