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공항 면세점 사업권 획득 후 열린 행사로 현지 여행사 관심 높아
   
▲ 호텔신라 전시장이 홍콩 국제관광엑스포에서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사진=호텔신라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오는 12월 홍콩 첵랍콕공항 면세점 개장을 앞두고 있는 호텔신라가 홍콩에서 열린 '국제관광엑스포'에 참가해 면세점과 호텔사업뿐만 아니라 한국관광 알리기에 나서 현지에서 주목을 끌었다.

호텔신라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홍콩 C&E센터에서 열린 '홍콩 국제관광엑스포'에 참가해 홍콩 현지 여행사 관계자들과 현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한국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시설을 갖춘 면세점과 호텔을 알리고 한국관광산업의 경쟁력과 매력 등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과 홍콩 현지, 중국, 동남아 여행사 등 약 1만명의 관광업계 관계자와 약 10만명이 넘는 현지 관람객들이 참여해 관심을 보였다. 이번 '홍콩 국제관광엑스포'에서 호텔신라는 홍콩 소재 여행사, 마이스(MICE) 전문 업체 등 총 260여 곳의 신규 거래선들과 한국관광상품 개발 등에 대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비즈니스적 성과 외에도 신라호텔 로비를 축소한 듯한 전시장을 디자인해 현지 관람객들에게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구축했으며, 전시장에 설치한 대형 포토존과 다양한 이벤트로 주목 받는 핫 플레이스로 주목을 끌었다.

이번 박람회에서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들은 한국 관광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지난 4월 세계적인 면세사업자들을 제치고 홍콩 첵랍콕공항 화장품·향수 매장 운영 사업자로 선정된 신라면세점에 대해 향후 오픈 일정과 주요 제품 구성, 매장 디자인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물어보는 등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표명해 왔다고 호텔신라 측은 설명했다. 

호텔신라는 2014년 싱가포르 창이공항을 시작으로 2015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지난 4월 홍콩 첵랍콕공항,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사업권을 연이어 획득하면서 세계 최초로 아시아 3대 국제공항에서 화장품·향수 매장을 동시에 운영하는 면세사업자가 됐다. 

지난해 호텔신라의 해외매출은 5000억원 규모로 국내 면세점 사업자 중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개장한 태국 푸껫, 일본 도쿄 시내면세점과 올해 말 홍콩 첵랍콕공항 면세점이 개장하면 국내 업체 중에서는 처음으로 연간 해외매출 1조 원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이번 홍콩 국제관광엑스포에서 관광업계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글로벌 사업영역 확장에 대해서도 국내뿐 아니라 해외 면세업계로부터도 큰 주목을 받았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