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밀착형 정보 제공·이용자 편의 강화 부문서 높은 평가 받아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KT CS는 생활밀착형 검색플랫폼 앱 '콕콕114'가 구글플레이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 컬렉션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은 구글코리아가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국내 개발사의 성장을 위해 신설한 애플리케이션 컬렉션이다. 이용자 평점과 사용자 편의성 등 엄격한 심사기준을 거쳐 선정한다.

   
▲ KT CS는 생활밀착형 검색플랫폼 앱 '콕콕114'가 구글플레이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 컬렉션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사진= KT CS 제공

이번 컬렉션에는 콕콕114를 포함해 총 23개의 앱이 선정됐다.
 
콕콕114는 이번 평가에서 114전화번호 검색은 물론 마트휴무일, 병원진료·점심 시간, A/S센터, 빅데이터 추천맛집 등의 생활밀착형 정보를 모바일에 최적화한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했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혔다고 KT CS는 설명했다.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 컬렉션은 구글플레이 메인화면 내 별도 공간에 23개 앱과 함께 1개월간 노출된다.
 
김병기 114플랫폼사업본부장은 "이번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 컬렉션을 선정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콕콕114 앱을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콕콕114의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출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