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준호 사장 직속 '단말사업부', '선행상품기획 FD' 신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LG전자는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사업 본부의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20일 밝혔다. 

   
▲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 /사진=LG전자 제공


먼저 이번 조직 개편에선 조준호 MC사업본부장(사장) 직속으로 '단말사업부' 및 '선행상품기획FD'가 신설됐다. 

'단말사업부'는 프리미엄 모델부터 보급형 제품까지 상품기획 및 개발을 담당하던 기존 ‘PMO’ 조직들의 역할을 수행한다. 단말사업부의 신설은 시장 및 사업 관점의 신속한 의사결정과 철저한 실행을 위해 사업 단위의 책임 및 권한을 명확히 부여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단말사업부장에는 황정환 전무(전 HE연구소장)를 임명, 올레드 TV 등 TV 분야에서의 성공 경험을 모바일 사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선행상품기획 FD'는 미래를 선도할 혁신적 사업 아이템 발굴에 나설 전망이다. 

LG전자는 또 핵심 부품의 선제적 발굴·공급 안전성 확보 등 전략 구매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구매 조직을 '구매그룹'으로 격상시켰다. 구매그룹장은 LG G6 개발을 총괄한 오형훈 전무(전 G PMO)가 맡는다.

이 밖에 LG전자는 모바일과 액세서리의 연계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해 CEO 직속 ‘IPD BD’를 MC사업본부 산하로 이관하고 명칭을 ‘컴패니언 디바이스(Companion Device) BD’로 변경했다.

LG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전략 스마트폰 ‘LG G6’ 출시 등으로 반전을 꾀하고 있는 스마트폰 사업의 분위기 쇄신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