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서울 숭의초등학교를 담당하는 학교폭력 전담 경찰관(SPO)이 최근 논란이 된 학교폭력 사건을 인지하고도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학폭위)에서 배제됐다는 이유로 사건해결에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없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숭의초는 사건에 연루된 재벌기업 총수 손자와 유명 연예인 아들에게 면죄부를 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21일 경찰에 따르면 숭의초 관할 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소속 SPO는 지난 4월 수련회에서 3학년 학생 4명이 같은 반 학생 1명을 집단 구타한 사건과 관련해 피해 학생 부모를 면담했으며, 피해자측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밝혀졌다.

피해 학생의 부모는 경찰청 학교폭력 신고센터를 통해 해당 사건을 제보했고, 담당 SPO가 해당 학부모와 면담했다.

그러나 학교측이 SPO를 학폭위에 포함하지 않아 SPO가 사건을 인지했음에도 문제 해결에 개입할 방법이 없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다만 피해 학부모 면담 후 학교를 방문해 사안의 심각성에 대해 설명하고, 학폭위 개최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학교 측에 전달했다.

현행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상 학폭위는 위원장 1명을 포함해 5~10명으로 구성된다. 숭의초는 규정에 따라 위원 과반 4명은 학부모로, 2명은 학교 관계자로, 1명은 변호사를 위촉해 총 7명으로 학폭위를 구성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서울교육청은 이르면 이날부터 숭의초에 대한 감사를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조희연 서울교육감은 지난 20일 정부에 교육정책을 제안하는 기자회견에서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을 위해 절차적으로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다”며 “감사로 전환할지 결정해 발표하는 식으로 방향이 잡힐 것”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