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72·85㎡ 2개 주택형 532가구…호매실지구 마지막 분양 아파트
[미디어펜=김관훈 기자] 금호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지구에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 아파트를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호매실지구 C4블록에 들어서는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는 전용면적 72㎡와 85㎡ 2개 주택형 532가구이다.

호매실지구에서는 임대를 제외한 마지막 분양단지로 높은 희소성과 함께 개발호재와 생활·교육·교통을 고루 갖춘 입지여건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곳은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수원 R&D 사이언스파크는 첨단기술집약산업단지로 미래신성장 동력을 창출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연구기관과 연구소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신분당선 연장사업의 일환인 호매실역이 계획돼 있고, 수인선 고색역(예정) 등의 교통호재도 기대된다. 최근 개통한 수원~광명고속도로와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를 지나는 호매실IC가 가깝고 사당행 광역버스도 운행 중이다.

생활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호매실지구 내에는 홈플러스를 비롯해 중심상업지구도 조성되며, 수원 최대 규모인 수원역 롯데몰도 가깝다. 또 권선구청과 수원서부경찰서 등 공공기관이 자리하고 있는 권선행정타운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걸어서 3~5분 정도 거리의 단지 바로 옆에 공립능실유치원과 능실초, 능실중이 있어 자녀들의 등학교 걱정을 덜 수 있고, 호매실도서관도 가깝다다.

단지 정면에 칠보산이 위치하고 있고, 물다미공원과 수변공원에서는 운동이나 산책 등을 즐길 수 있다.   

   
▲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 조감도/사진=금호건설


단지는 4베이(Bay) 설계로 효율적인 공간과 함께 탁 트인 개방감을 연출했으며, 칠보산의 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조망권도 확보하고 있다.

호매실지구 아파트값도 상승세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수원 호매실 모아미래의 전용면적 84.88㎡ 분양권 시세는 기준층 기준 지난 5월 3억6910만원에 거래돼 초기 분양가 3억2700만원 대비 4000만원 남짓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또 인근에 위치한 호매실 호반 베르디움(전용면적 84.99㎡)도 분양가보다 5000만원 이상 오른 가격에 최근 거래가 됐다.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79-7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미디어펜=김관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