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에서 이색 탕수육 3종세트 베리 탕수육·김치 피자 탕수육·찜탕수육이 소개돼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14일 방송된 KBS2 시사·교양프로그램 '생생정보통' 밥상스캔들에는 이색 탕수육들을 소개했다.

   
▲ ‘생생정보통’ 베리 탕수육·김치 피자 탕수육·찜탕수육, 각양각색의 다양한 매력으로 즐기는 탕수육/KBS2방송 캡처

첫번재로 소개된 것은 베리 탕수육이었다. 이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석촌동에 위치한 달인각으로 기름지고 무겁게만 느껴졌던 탕수육에 건강식으로 승화시킨 산딸기 탕수육, 오디 탕수육, 블루베리 탕수육, 복분자 탕수육 등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과일과 채소를 우려내는 소스 때문에 설탕이 들어가지 않아도 되고 과일의 단맛을 충분히 우려내 사용하니 건강에도 좋은 탕수육이었다.

게다가 청양고추도 함께 넣어 단맛이 심하면 느끼한 맛이 있어 쉽게 질리고 이에 단맛을 잡아주기 위해 방법이었다. 또한 감자전분과 찹쌀가루를 섞어 튀김옷을 만들었다.

이어 김치피자탕수육이 소개됐다. 충청남도 공주시 금흥동에 위치한 김치피자치즈탕수육집 피탕김탕에서는 새콤하고 아삭한 김치와 피자의 조화로 보는 이들의 구미를 당겼다.

김치와 피자의 퓨전을 완성한 김치피자탕수육은 초창기 실패도 많았지만 현재는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느끼하지 않은 피자의 대명사가 됐다는 후문이다.

경상북도 경산시 삼남동에 위치한 정통 천안문은 고기의 부드러움과 채소의 아삭함, 고춧가루의 칼칼함이 조화를 이룬 찜탕수육으로 독특한 탕수육을 완성했다. 여기에 멸치 육수와 콩나물, 고춧가루가 함께 어우러져 시청자들의 미각을 자극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생생정보통 베리 탕수육·김치 피자 탕수육·찜탕수육, 먹고싶다”, “생생정보통 베리 탕수육·김치 피자 탕수육·찜탕수육, 언젠간 먹고 말겠다”, “생생정보통 베리 탕수육·김치 피자 탕수육·찜탕수육, 김피탕 먹어본적있다”, “생생정보통 베리 탕수육·김치 피자 탕수육·찜탕수육, 베리탕수육이라니...”, “생생정보통 베리 탕수육·김치 피자 탕수육·찜탕수육, 신기한게 많다”, “생생정보통 베리 탕수육·김치 피자 탕수육·찜탕수육, 뭘먹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