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천상의 목소리’ 가수 지아가 MBC 수목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 OST 신곡을 발표한다.
 
방영 중반기를 거치며 수목 인기 드라마로 확고한 입지를 굳힌 ‘군주-가면의 주인’은 볼빨간사춘기, 가비엔제이에 이어 지아가 OST 주자로 나서서 시청자들의 듣는 재미에 무게를 더한다.
 
신곡 ‘원하고 원해도’는 ‘더는 사랑하면 안되는데 / 더는 다가가면 안되는데 / 더는 마음 주면 안되는데 / 눈을 떠보면 어느새 내 앞에’라는 노랫말처럼 사랑앓이를 하고 있는 심경을 담았다.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애달픈 마음은 ‘그대 마지막사랑 내가 아니게 될까봐 / 그게 겁이나 숨어 지내왔죠 …… 그대 나 땜에 혹시 눈물 흘리게 될까봐 / 상처 될까봐 힘껏 밀어내도 그대뿐이죠’라는 후렴구에 이르러 지아의 완벽한 가창력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어쿠스틱 피아노와 최고의 세션맨들의 연주가 더해져 곡 완성도를 높인 가운데 지아의 더 깊어진 감성과 맑고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가 듣는 이들에게 음악적 감응을 느끼게 한다.
 
지아와 OST를 통해 호흡을 맞춘 바 있는 검은띠 뮤직의 검은띠와 의기투합해 이승철의 ‘희야’를 작곡하며 현재까지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작곡가 양홍섭이 공동 작곡, 히트작사가 굿초이스까지 가세해 따뜻한 사랑을 그리는 감성적인 곡으로 탄생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방영 중반을 거치며 인물들의 갈등과 대립이 극도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OST에도 호응이 잇따른다”며 “극중 인물들의 이미지와 상황전개에 부합하는 곡들이 드라마 방영을 통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2007년 싱글 앨범 ‘Voice of Heaven’의 타이틀곡 ‘물끄러미’로 데뷔와 동시에 ‘음원 퀸’ 반열에 오른 지아는 지난 10년간 앨범 발표와 OST 등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MBC 수목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 OST Part.12 ‘원하고 원해도’는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유통을 맡아 22일 오후 6시 음원 공개한다.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