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의원들, "문재인 정권 왜 집착하고 침묵하나" 사퇴·경질 촉구
[미디어펜=이해정 기자]탁현민 청와대 행정관이 과거 저서에 썼던 일부 표현이 21일 또 다시 여성 비하 논란에 휩싸이면서 야3당과 여당 여성 의원들은 탁 행정관의 경질·사퇴를 촉구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22일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에 출연해 탁 행정관의 여성 비하 논란과 관련, "여성 의원들의 경우 의견을 많이 나눴다"며 "청와대 측에 부적절한 행동이고 그에 대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달한 상태"라고 밝혔다. 

백 대변인은 "탁 행정관의 발언 내용이 도를 지나친것은 맞는 것 같다"며 "내용이 상당히 심각한 수준으로 볼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그 부분에 대해선 탁 행정관의 결단이 필요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탁 행정관은 2007년 발간한 저서 '남자 마음 설명서'의 일부 표현으로 최근 여성비하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탁 행정관은 이 책에서 "룸살롱 아가씨는 너무 머리가 나쁘면 안 된다. 얘기를 해야 하니까" "남자들이 성적인 욕구를 채우려고 여자를 만난다고 생각한다면 그럴 땐 예쁜 게 최고의 덕목" "고등학교 1학년 때 여중생과 첫 성관계를 가졌다. 얼굴이 좀 아니어도 신경 안 썼다. 그 애는 단지 섹스의 대상이니까" "(이 여중생을)친구들과 공유했다" 등의 발언을 했다. 

   
▲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이 과거 저서에 썼던 일부 표현이 21일 여성 비하 논란에 휩싸이면서 야3당과 여당 일부 의원들은 탁 행정관의 경질 및 사퇴를 촉구했다./사진=탁현민 청와대 행정관 SNS


이와 관련해 비난 여론이 일자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 글로 불편함을 느끼고 상처 받으신 모든 분께 죄송한 마음을 표한다. 현재 저의 가치관은 달라졌지만 당시의 그릇된 사고와 언행을 반성한다"고 말한 바 있다. 

하지만 같은 해 공동 저자로 참여한 '말할수록 자유로워지다'에서도 "임신한 선생님들도 섹시했다" 등 표현이 문제로 떠올라 성 인식과 여성에 대한 부적절한 표현을 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21일 다시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자유한국당·국민의당·바른정당 등 야3당은 일제히 탁 행정관의 사퇴 및 경질을 요구했다.

김명연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청와대는 여성비하 논란에도 불구하고 끝내 탁현민 선임 행정관을 기용했다"며 "탁 행정관에 대한 반대 여론을 외면하는 것은 여론마저도 제 입맛에 맞게 취사 선택하겠다는 오만과 독선의 연장성"이라고 비판했다. 

김유정 국민의당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은 왜 탁현민 행정관에 그토록 집착하고 침묵하는가"라고 지적했다.

리은경 바른정당 상근부대변인은 "말할수록 자유로워지는 것이 아니라 말할수록 가슴을 철렁하게 만드는 탁 행정관이 있어야할 곳은 청와대가 아니라 정신과 상담실"이라며 "탁현민 본인 스스로 사퇴하던지 청와대가 나서서 하루빨리 경질하지 않는 한 청와대의 위신이 땅에 떨어지는 것은 순식간"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추혜선 정의당 대변인도 "탁 행정관은 그릇된 성 인식이 적나라하게 드러나 문 대통령의 성공적 개혁에 걸림돌이 된다"며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