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소정 기자]청와대는 24일 미국이 이달 들어 한국에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 한국 배치를 연내에 완료하라고 재차 요구했다고 보도한 일본 언론의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토머스 섀넌 미 국무차관이 이달 중순 우리 당국 책임자를 만나 사드의 연내 배치를 요구했다는 아사히신문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청와대는 매케인 상원의원 홀대 기사에 이어 새넌 차관의 사실과 다른 오보를 잇따라 게재한 해당 언론사에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앞서 일본 아사히신문은 이날 한미관계 소식통을 인용해 섀넌 차관이 이달 중순 한국을 방문했을 당시 사드의 연내 배치를 요청을 했다고 전했다.

앞서 아사히 신문은 미국 공화당 중진으로 상원 군사위원장을 맡은 존 매케인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면담을 희망했지만, 청와대가 확답을 주지 않았다며 매케인 의원의 방한 불발이 우리 정부 탓이라는 취지의 보도를 한 일도 있다.

   
▲ 청와대는 24일 미국이 이달 들어 한국에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 한국 배치를 연내에 완료하라고 재차 요구했다고 보도한 일본 언론의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미디어펜=김소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