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중국 남서부 쓰촨(四川)성에서 지난 24일 산사태로 발생한 흙더미 속에서 15명의 시신이 발견됐다.

25일 중국 쓰촨성 아바(阿패<土+覇>) 티베트족·장(羌)족 자치주의 마오(茂)현 뎨시(疊溪)진 신모(新磨)촌에서 산사태로 흙더미가 쓸려 내려오면서 주말 이른 시간 잠에 취해있던 산골 마을을 덮쳤다고 연합뉴스가 신화통신을 인용해 보도했다.

산사태로 62가구의 주택이 매몰돼 모두 120여 명이 실종됐으며, 수색 작업을 통해 흙더미 속에서 3명을 구조하고 15구의 시신을 확인했다.

현지 정부는 1급 특대형 재난경보를 발령하고 중장비를 갖춘 수색구조팀과 경량 구조팀, 소방, 의료인력 등 3천여 명을 투입해 수색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하지만 생명 탐지장비와 탐지견 등을 동원한 밤샘 수색 작업에도 불구하고 추가 생존자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중국 정부는 아직 실종 상태인 118명의 명단을 정부 웹사이트에 공개하기로 했다.

신모촌을 찾았던 관광객 중 매몰된 사람이 있을 것이라는 우려도 있었으나, 23일 마을에 들어왔던 관광객 142명은 모두 연락이 닿은 것으로 전해졌다.

산사태가 발생한 지 5시간 만에 구조된 일가족 3명은 마오현 인민병원으로 이송됐다. 생명에 지장을 줄 만한 중상을 입지는 않았지만, 일가족 중 3살짜리 아이는 아직 매몰된 상태이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