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취임 후 첫 홍콩 방문…29일부터 7월 1일 일정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홍콩 주권의 중국 반환 20주년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홍콩을 방문한다.

2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시 주석이 이 기간 홍콩에서 홍콩 반환 20주년 대회와 홍콩특별행정구 제5기 내각 취임식에 참석하고 홍콩 지역을 시찰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홍콩 영자지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도 소식통을 인용해 시 주석이 오는 29일부터 홍콩을 방문한다고 전했다. 시 주석이 홍콩을 방문하는 것은 2013년 취임 후 처음이다.

중국·홍콩 언론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달 29일 부인 펑리위안 여사와 함께 홍콩에 도착해 당일 저녁 렁춘잉 행정장관이 관저에서 주최하는 만찬에 참석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시 주석은 오는 30일에는 중국 인민해방군 홍콩 주둔 부대를 시찰한 뒤 컨벤션전시센터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에 참석할 계획이다.

이어 주권반환일인 7월 1일 캐리 람(59·여) 행정장관 당선인과 내각의 취임선서를 주관한다. 또 홍콩 내에 건설 중인 대형 기반시설인 강주아오 대교나 광저우행 고속철도 건설 현장을 시찰한 뒤 베이징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시 주석 내외의 숙소인 홍콩 섬 그랜드하얏트호텔은 일부 층 내 객실의 예약을 받지 않고 출입자에 대한 보안검사를 시행하는 등 경비가 강화된 것으로 전해졌다.

시진핑 주석의 방문이 확정됨에 따라 홍콩 정부는 경찰력의 3분의 1을 넘는 1만명을 배치해 24시간 경비 태세를 갖출 예정이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