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선 기자회견 "자료제공 당원, '거짓자료' 고백…국민과 당사자에 사과"
[미디어펜=한기호 기자]국민의당이 26일 지난 대선 때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채용 관련 '문 대통령의 지시로 입사원서를 냈다'는 취지의 의혹 제기를 스스로 번복하고 대국민 사과했다.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달 5일 국민의당은 준용씨의 파슨스 스쿨 동료의 증언을 근거로 준용씨의 고용정보원 입사 관련 당시 문 대통령의 개입 의혹을 발표한 바 있다"며" 그러나 당시 국민의당에 제보된 카카오톡 캡처 화면 및 녹음파일이 조작된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대선 때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채용 관련 '문 대통령의 지시로 입사원서를 냈다'는 취지의 의혹 제기를 스스로 번복하고 대국민 사과했다./사진=국민의당 제공


박주선 비대위원장은 "당시 관련 자료를 제공한 당원이 직접 조작해 작성한 거짓 자료였다고 어제 고백했다"면서 "본의 아니게 국민 여러분께 허위사실을 공표하고 혼란을 드려 공당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정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당사자인 문 대통령과 아들 준용씨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에 따르면 당시 관련 자료를 제공한 이모 당원이 검찰 조사를 앞두고 '본인이 직접 조작해 작성한 거짓 자료였다'고 고백했다.

해당 사건은 문 대통령 측의 고소로 현재 서울남부지검이 수사를 맡고 있으며, 이씨 등은 직접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국민의당도 당내 진상조사팀을 구성해 조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사건 관련자들을 당헌·당규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하겠다는 방침이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