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원 참배 후 최고위 주재…"조작사건에 특혜의혹 완전 해소 안돼"
[미디어펜=한기호 기자]이혜훈 바른정당 신임 대표는 27일 국민의당이 지난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씨의 특혜취업 의혹 관련 '녹취 조작'을 인정, 사과한 데 대해 "(특혜의혹과 조작) 두 가지 사건 모두 철저히 진실규명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혜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당대표 선출 후 처음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면서 "어제 국민의당이 문준용씨 취업특혜 의혹 관련 '조작됐다'고 대국민 사과를 했는데, 이건 검찰 조사를 앞두고 먼저 발표해 꼬리를 자르는 것 아닌가"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 이혜훈 바른정당 신임 대표(가운데)가 27일 국회에서 새 지도부 출범 후 첫 최고위원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아울러 "조작 사건이 특혜 의혹 사건을 완전 해소한 건 아니다. 두 가지 사건 모두 철저히 진실 규명돼야 한다"며 "조작도 규명돼 당 차원의 개입이 있었는지 밝혀져야 한다. (국민의당 당원) 이유미씨는 '(윗선의) 지시'라고 말하고 있기 때문에 지시여부 등이 진실규명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회의 참석에 앞서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현충탑 참배로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그는 참배 후 방명록에 "바른정당이 보수의 본진이 되어 대한민국의 새 역사를 열겠습니다"라고 적었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