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단장에 법률가 출신 재선 김관영 의원
[미디어펜=한기호 기자]국민의당은 27일 스스로 인정, 사과한 '문준용 제보 조작' 파문 관련 당내 진상조사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진상조사단장에는 율사 출신의 재선 김관영 의원이 임명됐다.

김수민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당 내부에서 진상조사단을 꾸려서 정확한 경위를 파악한 다음에 정확한 입장을 표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국민의당은 지난 5·9 대선 나흘 전인 지난달 5일 준용씨 파슨스스쿨 동료라고 밝힌 익명 제보자 육성증언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아들 준용씨에게 고용정보원 입사원서를 제출하라고 지시했다는 취지의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6월26일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특혜 채용 의혹과 관련 당에서 폭로한 제보와 녹취파일이 조작됐다는 내용을 보고 받았다며 공개 사과했다. 이와 함께 "당은 검찰이 이 사건을 철저히 수사해줄 것을 촉구함과 동시에 진상규명팀을 구성해 자체적으로 진상을 조사하고 당헌·당규에 따라 엄중 조처하겠다"고 밝혔다./사진=국민의당 제공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전날 해당 의혹에 관련된 제보와 녹취파일이 조작됐다는 내용을 보고 받았다며 공개 사과와 함께 "당은 검찰이 이 사건을 철저히 수사해줄 것을 촉구함과 동시에 진상규명팀을 구성해 자체적으로 진상을 조사하고 당헌·당규에 따라 엄중 조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주선 비대위원장이 조작을 시인했다고 전한 당원 이유미씨는 긴급체포된 상태다.

이씨는 "당에서 기획해서 지시해놓고 꼬리자르기를 하려 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대선 당시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김동철 원내대표와 박지원 전 대표 등 전현직 당 지도부는 윗선 개입설을 부인하고 있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