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층에 위치한 로비, 객실 개폐식 창문 등 새로운 경험 제공
[미디어펜=최주영 기자]미국 로스앤젤레스(LA)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윌셔 그랜드 센터가 지난 23일(현지시간)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윌셔 그랜드 센터는 LA 다운타운 윌셔와 피겨로아 사이에 위치해 있다. 한진그룹은 윌셔 그랜드 호텔 건립으로 L.A. 도심의 스카이라인을 혁신적으로 바꾸는 동시에 L.A.의 랜드마크로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미국 LA 윌셔 그랜드 센터 전경. /사진=한진그룹 제공

   
▲ 미국 LA 윌셔 그랜드 센터 야경./사진=한진그룹 제공


윌셔 그랜드 센터는 총 73층, 높이 1,099피트(약 335미터)에 이르는 규모를 자랑한다.

호텔은 최첨단 건축 공법이 동원되어, ‘좌굴방지가새(BRB, Buckling Restrained Braces)’ 공법을 적용해 진도 8의 지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친환경 건물인증 ‘리드’(LEED, 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도 취득하는 등 환경을 생각하는 호텔의 철학도 담겨 있다.

   
▲ 한진그룹은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윌셔 그랜드 센터의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사진은 윌셔 그랜드 센터 디럭스 수트 객실 내부. /사진=한진그룹 제공

   
▲ 한진그룹은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윌셔 그랜드 센터의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사진은 윌셔 그랜드 센터 디럭스 룸 내부. /사진=한진그룹 제공


최상층과 오피스 공간 사이에는 900 객실의 럭셔리 호텔이 자리잡았다. 저층부에는 7층 규모의 상업공간 및 컨벤션 시설, 그리고 최첨단 시설을 갖춘 3만7,000㎡ 규모의 오피스로 이뤄졌다.

게다가 70층에 위치한 로비는 투숙객들에게 L.A.시 금융 중심가의 스카이라인과 아름다운 야경을 만끽하면서 체크인을 하게 되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며, 또한 객실에는 개폐식 창문을 장착해 투숙객들이 L.A.시의 환상적인 날씨도 만끽할 수 있다.

   
▲ 한진그룹이 건립한 윌셔 그랜드 센터가 지난 23일(현지시간)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사진은 윌셔 그랜드 센터 킹 수페리어 룸. /사진=한진그룹 제공

   
▲ 한진그룹이 건립한 윌셔 그랜드 센터가 지난 23일(현지시간)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사진은 윌셔 그랜드 센터 디럭스 퀸 더블 룸. /사진=한진그룹 제공


윌셔 그랜드 센터는 1952년 개관한 스테틀러(Statler) 호텔이 전신이다. 존 F. 케네디 전 미국대통령과 아이젠하워의 방문으로 L.A.의 아이콘이 된 이 호텔은, 1983년부터 힐튼(Hilton) 호텔로 운영되다가 1989년 대한항공에 인수됐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