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의 북 무인기발표에 강한 부정, 2010년 천안함폭침 부정 데자뷔 의혹

   
▲ 성준경 미디어펜 논설위원
새정치민주연합(이하 새정치연)의 정청래 의원이 경기 파주·백령도·강원 삼척의 무인정찰기를 국방부가 북한의 무인기로 발표한 것에 대해 “이것은 코미디이다. 북한 무인기라며 소동을 벌인 것에 대해 누군가는 응당한 책임을 져야 할 날이 올 수 있다”라며 강력 반발했다. 정 의원이 국방부의 ‘북한 무인기’ 발언에 광분한 모습은 당시 야당인 민주당이 2010 지방선거 정국에서 일어난 ‘천안함 폭침’사태를 왜곡· 조작으로 규정함과 동시에 부정하며 반대여론을 대대적으로 증폭시켜 지방선거 승리를 장악한 그 데자뷰가 아닌가!

■ 정청래의 ‘북한 무인기’ 부정론과 반박

새정치연의 정청래 의원의 ‘북한 무인기’ 반대론 내용은 크게는 세 가지로 나뉜다. 첫째는 무인기에 아래아 한글 서체가 쓰여 진점, 둘째 12kg 정도 무인기가 날려면 5kg 연료를 장착해야 하는데 그러면 뜰 수가 없다는 것, 셋째 무인기 일련번호에 북한식 주체 연호가 없는 점 등을 들고 있다. 이에 대해 반박하고자 한다.

첫째 북한은 2010넌 동영상 삐라를 공개했는데 제목은 박진주라는 평양교원대학생의 ‘자랑이야기’ 이었으며, 내용은 이 여학생이 새로 이사 간 집에서 미국 컴퓨터 장비업체 `HP’마크가 선명한 노트북과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주)한글과 컴퓨터’에서 개발한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장면이 명백히 나왔다. 둘째 국방부가 발표한 내용에 의하면 파주·삼척에서 발견된 12kg 무인기에 탑재된 연료량 4.97㎏ 이었다. 셋째 무인기 일련번호에 북한식 주체 연호 부분이 없었다는 것은 자신의 소행을 은폐하기 위한 상식적인 조치에 불과하지 않은가!

결론적으로 정 의원이 주장한 첫째 아래아 한글 서체 부분과 셋째 북한식 주체 연호 기재부분은 북한당국이 청와대까지 무인정찰을 시키는 중대한 도발 상황에서 자신들의 정체를 드러내는 바보 같은 짓을 했겠는가? 가 그 답이 될 것이다.

   
▲ 최근 파주와 백령도 등에서 발견된 무인정찰기는 북한제라는 국방부의 주장은 '코미디'라고 강변한 정청래 새정민주연합의원의 망언에 대해 거센 비난이 일고 있다. 정청래의원이 15일 국회 정보위소집을 요구하는 회견을 하고 있다.

‘천안함 폭침 부정’과 같은 수순 ‘무인기 부정’은 무엇을 말하는가!

☛ ‘천안함 폭침 부정’ 프로세스-(좌파매체 선동-동조세력 SNS 확산-야당 의원 이에 동조 문제 제기-북한 폭침 부인과 남한 정부 격렬 비판-선거영향)

천안함 폭침은 2010년 3월 26일에 백령도 근처 해상에서 대한민국 해군의 초계함인 PCC-772 천안함이 북한에 피격되어 40명 사망, 6명이 실종된 사건이다. 이 천인공노(天人共怒)할 북한의 만행을 두고 좌파 성향의 매체는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남한정부의 자작극’ 이라는 괴담을 퍼뜨렸다. 좌파인사 및 야당 지지세력 등은 진보매체와 SNS 등을 통해 이를 확대 재생산시켰다. 특히 인터넷 방송 나꼼수 등은 지속적으로 북한 편에서 민심을 호도하며 남한 정부의 소행으로 몰고 갔다.

국회에서 당시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4월1일 천안함은 북한 공격 가능성이 낮다고 우겼고, 김효석 의원은 4월20일 당의 공식회의에서 더욱 노골적으로 “천안함 침몰의 원인이 어뢰가 아니라 암초나 피로파괴 또는 이들의 복합일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고 주장했다. 천정배 의원은 ‘삼류 추리소설 난무’ 운운했고, 정동영 의원도 북한보다는 대결의 장을 만든 남한이 문제라며 오히려 우리 정부를 맹공 했다. 당시 지방선거 정국을 맞아 천안함 사태는 좌파 및 야당과 그 동조세력의 연합에 의해 북한보다는 남한 정부가 오히려 가해자가 된 형국이었다.

이에 대해 한국정부는 미국 등 다른 나라와 연계 국제적인 합동조사를 버렸고, 천안함은 북의 어뢰에 의해 피격 되었다는 결론을 내렸다. 북한은 이에 대해 "특대형 모략극"이며 천안함은 좌초했다고 주장했다.

☛ ‘북한 무인기’ 부정 프로세스(좌파매체· 나꼼수 의혹제기-정창래 동조 국회 정보위 문제제기-오마이 확재 재상산-북한의 동조와 부인 ·남한 정부공격-선거영향?

좌파성향의 인터넷 매체 자주민보에서 7일 ‘무인기 사건, 제2의 천안함 사건 되나‘라는 제목으로 북한 무인기’ 부정과 함께 문제제기를 시작한다. 이어 지난 천안함 폭침 때도 혁혁한 활동을 펼친 나꼼수 김어준이 9일 녹화, 11일 자신의 인터넷 방송에서 ‘무인기와 장난감’이라는 주제를 통해, 최근 발견된 무인기는 “한국중소기업에서도 만들 수 있는 장난감”이라고 주장하며 ‘북한 무인기’ 설을 부정한다. 새정치연의 정청래 의원은 다른 내용으로 이 방송에 참여했었다.

이어 11일 국방부가 파주, 백령도, 삼척 등에서 발견된 무인기가 ‘북한 무인기’라는 중간 결과를 발표하자 정 의원이 국회 정보위에서 북한관련설을 강하게 부정한다. 정은 심지어 통일부 장관이 그의 질문에 답하려하자 시간이 없다며 이를 잘라버리는 몰상식을 보여주기도 했다.

오마이뉴스, 지방선거 북풍운운, 국방부 발표 의문시

진보매체 오마이뉴스도 4월 14일자 “천안함과 무인기, 같은 점 다른 점”이라는 제하의 ‘지방선거 임박해 터진 대북 악재.. '북풍'에 정권심판 무력화하나’ 라는 분석 기사를 통해 국방부의 ‘북한 무인기’ 발표를 의문시하며, 지방선거와 연계시켜 민심을 호도하고 있다. 이는 자주민보, 나꼼수, 정청래 발언 등을 지난 천안함 때와 같이 확대 재생산시켜 야당의 지방선거 승리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추론된다.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도 잠잠하다, 14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진상공개장’을 통해 자신들의 소행을 부정함과 동시에 남한정부를 향해 ‘제2의 천안함 사건을 날조해낼 흉심을 드러냈다”고 극렬한 비판을 쏟아냈다. 북한의 최고권력기구인 국방위원회는 이 사건에 대한 공동조사를 제의했다. 북한은 천안함 폭침 때도 그해 11월 폭침을 부정하는 검열결과를 내어 놓은 바 있다.
 

■ 새정치연은 정청래에 대한 합당한 조치와 함께 분명한 안보관 밝힐 것

‘천안함 폭침 부정’과 ‘무인기 부정’의 공통점은 위의 내용과 같다. 천안함 폭침 당시 야당인 민주당은 천안함은 폭침이 아닌 좌초이며, 이는 남한 정부의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자작극이라는 북한 및 좌파적 사고를 가진 세력들의 편향적 사고에 편승해 46여명의 아까운 이 땅의 젊은 군인들의 목숨을 지방선거 정국과 연계시키는 씻을 수 없는 과오를 범했다. 국가와 국민의 안녕을 지키고자 조국의 부름에 응답한 죄 밖에 없는 이들 우리의 젊은 군인들의 고귀한 순국은 4년 전 야당인 민주당을 비롯한 천안함 폭침을 부정하고, 북에 동조하는 세력들에 의해 지방선거 정국과 맞바꾼 가치 없는 죽음으로 화했던 것이다. 당시 야당인 민주당은 4년 전 북한의 천안함 폭침을 규탄하는 국회결의안 채택에 참여하지 않았다.

이런 민주당이 안철수 세력과 새정치연이라는 신당을 만들고 나서 놀랍게도 튼튼한 안보를 주창하며, 천안함 묘역을 참배하고, 천안함 4주기 행사에도 참석하는 발상이 대 전환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만시지탄(晩時之歎)이다. 그러나 이들 야당세력의 변신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일 수 없음은 그들이 지금까지 지난 4년 전의 천안함 폭침 부정에 대한 그 어떠한 진지한 참회(懺悔)의 모습도 보여주지 않았다는 것이다. 새정치연이 4년 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분칠해 또 지방선거를 겨냥한 민심호도용 대(對) 국민 퍼포먼스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의문점을 지울 수 없다.

안철수 김한길 공동대표, 왜 정의원 망언에 침묵하나

정청래 의원의 ‘북한 무인기’ 부정 발언의 전후 과정은 ‘천안함 폭침’ 부정 프로세스와 흡사한 형국으로 나아가고 있다. 지방선거라는 시기도 일치한다. 정 의원은 국회에서 책임운운하며 분노한 모습으로 ‘북한 무인기’를 부정하며 또 남한 정부를 사실상 겨냥했다. 이런 상황에도 안보와 관련 ‘발상의 대전환’을 선언한 새정치연의 안철수. 김한길 두 공동대표와 지도부는 이에 대한 명확한 당론을 내어놓지 않고 있다. 과연 새정치련이 보이고 있는 ‘안보 튼튼’ 운운 드라이브는 실체적 진실인가! 이에 대한 분명한 대답은 정청래 의원에 대한 응분의 조치가 그 잣대가 될 것이다. 야당은 정 의원 문제와 함께 안보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밝 혀야 한다. 만약 그렇지 못한다면 새정치연의 안보는 선거용 대 국민기만 그 자체로 규정할 수밖에 없다. [성준경=미디어펜 논설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