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KB국민은행은 28일 대표 모바일 서비스인 'KB스타뱅킹'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변화의 핵심은 어려운 금융서비스를 쉽게 제시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 KB국민은행은 28일 대표 모바일 서비스인 'KB스타뱅킹'을 개편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고객 눈높이에 맞춘 쉽고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간편함을 기반으로 핵심기능과 상품에 집중했으며, 감성적인 배경 이미지를 바탕으로 UI를 개선했다.  

KB스타뱅킹 첫 화면을 필수 정보만으로 배치하고 배너와 일부 아이콘들을 걷어냈으며, 감성적인 배경화면을 적용해 이용자가 시각적인 피로감 없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

스마트폰 뱅킹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기본적인 서비스인 '계좌조회'와 '이체거래'이용 절차를 간소화했다. 새롭게 오픈한 '계좌뷰 서비스'는 사전에 등록한 계좌의 경우 예금잔액, 만기일, 펀드수익률 등 주요 정보를 로그인 하지 않고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로그인 화면은 고객이 이용한 직전 로그인 방식을 기억해 해당 화면을 바로 나타나 서비스를 보다 빨리 이용할 수 있도록했다.

아울러 새로 개편된 'KB스타뱅킹'에서는 가입 상품의 유형만 선택하면 금융상품 전문가에 의해 선정된 2~3개의 최적상품이 제시되고, 상품의 필수정보만을 소개하여 고객의 선택 고민을 최소화했다. 

이번 1차 개편을 포함해 올해 총 3차례 추가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며, KB금융그룹 내 모든 거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KB금융계열사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