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최순실(61·구속 기소)씨의 딸 정유라(21)씨는 27일 오후11시50분경 '삼성 지원'과 관련해 11시간에 걸친 강도 높은 검찰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이날 검찰청사에서 나온 정씨는 취재진 질문에 아무런 답을 하지 않고 떠났으며, 정씨 변호인 권영광 변호사는 "삼성 지원에 관한 조사 부분이 많았다"고 전했다.

이날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는 정씨를 상대로 4차에 걸친 보강 조사를 벌였다.

검찰은 이날 정씨에게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과 이대 부정입학 및 학사비리, 청담고 공무집행방해 등 3가지 혐의 전반에 걸쳐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건은 두 차례에 걸쳐 법원이 구속영장을 기각해서 검찰이 향후 정씨에 대한 3차 영장 청구 여부에 있어 부담감이 크고 검찰이 정씨에 대해 외국환관리법 위반 등 추가혐의를 적용하려면 덴마크 사법당국의 동의가 필수적이라는 점이다.

검찰은 법무부를 통해 덴마크 당국에 추가혐의 적용 동의를 요청한 상태이며, 향후 정씨에 대해 추가로 소환해 조사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 조사 결과에 따라 3차 구속영장 청구나 불구속 기소 여부가 정해질 것으로 보인다.

   
▲ 검찰은 정유라씨를 상대로 4차에 걸쳐 보강 조사를 벌였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