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관훈 기자] SK건설이 동반성장과 건설사 상호협력 평가에서 최우수 건설사로 선정됐다.

SK건설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16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SK건설은 지난 2014년 동반성장 평가에서 국내 건설사 최초로 최우수 등급을 받은 데 이어 올해에도 건설업계를 통틀어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SK건설은 동반성장지수 평가가 처음 실시된 2011년 이후 6년 연속 건설업계 최고 등급을 유지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이날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본회의를 열고 155개 대기업을 대상으로 한 2016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의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각각 50대 50 비율로 합산해 산정한 뒤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5개 등급으로 구분해 공표된다. 

평가 결과 공표대상 155개 대기업 중 최우수 등급은 25개사, 우수는 50개사, 양호는 58개사, 보통은 12개사, 미흡은 10개사였다. 

SK건설은 이날 국토부가 발표한 건설업체 간 상호협력평가에서도 최고점을 기록하며 대기업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조기행 SK건설 부회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SK건설 구성원 모두가 비즈파트너사의 경쟁력이 곧 SK건설의 경쟁력이란 생각으로 동반성장을 위해 한 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비즈파트너사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전략적 파트너십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실천해 나감으로써 동반성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지난 5월 부산 강서구에 있는 협력업체 펠릭스테크를 방문한 조기행 SK건설 부회장(왼쪽 여섯번째)이 회사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건설>

[미디어펜=김관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