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28일 여야 지도부를 예방하기 위해 국회를 찾아 취임 인사를 나눴다. 하지만 자유한국당은 방문하지 않았다. 

김 장관은 이날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를 시작으로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를 차례로 만나 국토교통 정책을 펴나가는데 국회의 협조를 부탁했다.

추 대표는 먼저 "평소 의정 활동을 하면서 실력과 꼼꼼함으로 정평이 난 김 장관을 문재인 대통령이 발탁한 것은 잘한 일"이라며 덕담을 건넸다.

추 대표는 이어 "주거불안시대에 하나님보다 더 높은 건물주님이 있다고 하는데 노력과 청춘의 대가를 다 뺏어가는 임대차 문제, 주거문제 등을 총괄해 풀어갈 장관으로 역할을 기대한다"며 "당이 뒷받침할 수 있는 일은 든든히 뒷받침해서 친정이 있다는 점을 믿고 안심하고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장관은 이에 "주거비를 경감시키고 교통비를 절감하는 것이 국토부 장관의 책무"라며 "추 대표가 당을 끌어온 힘으로 편안한 주거안정정책과 값싼 교통문제 등이 국민의 삶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실 것이라고 믿는다"고 화답했다.

김 장관은 이어 바른정당으로 옮겨 이혜훈 신임 대표를 만났다.

이 대표는 "국토부장관에 여성이 나올 것이라고 예상도 못했는데 유리천장 뚫어서 자랑스럽다"며 협력과 협의를 강조했다.

김 장관은 "여성 대표 전성시대"라고 화답하고선 "살림살이 하는 주부의 눈길이 필요하지 않나라고 생각해 저를 국토부 장관으로 보내주신 것 같은데 여성이신, 전문가이신 이혜훈 대표의 지도와 조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국민의당으로 옮겨 김 원내대표를 예방한 자리에선 김 장관은 "서민 주거안정 문제, 편리한 교통문제, 국토 균형발전을 잊지 않고 챙겨서, 국민의당에서 저를 흔쾌히 동의해 주신 뜻에 어긋나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다"며 협조를 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서민들 위해 집값을 잡고 그러면서도 가계부채도 해결하고 또 경기 활성화에 해를 끼치지 않는, 정말 어려운 입장에서 '양수겸장'이 아니라 '삼수겸장'을 김현미 장관께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날 여야 4당을 방문했지만 한국당은 방문하지 않았다. 이는 한국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인사 강행에 반발해 이낙연 총리와 강경화 장관을 방문을 거부하면서 김 장관의 방문도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 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인사 임명 강행에 대해 사과 하지 않는 한 우리 당은 장관들에 대한 인사를 받지 않겠다”면서 “김 장관에 경우 방문 요청도 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