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0일 컨퍼런스 행사와 연계, 부동산산업 발전방향 및 미래전략 모색
[미디어펜=김관훈 기자] 국토교통부는 부동산 산업 발전 방향과 미래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와 공동으로 우수논문 경진대회의 공모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한국부동산분석학회, 한국감정원,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참여하며, 오는 11월 10일 열리는 '제2회 부동산산업의 날'행사의 종합컨퍼런스와 연계 추진한다.

공모는 △일반 및 전문가(부동산관련 학계․연구원․실무종사자) △대학생(2년제 이상) 및 대학원생(석․박사과정, 휴학생 포함) 등으로 나워 진행된다.

공모분야 주제는 부동산 산업·경영·금융·개발·투자·관리·통계·평가, 부동산서비스·플랫폼, 리츠· 크라우드펀딩, 소비자보호, 위험관리 등과 관련된 모든 분야다.

국토부는 공공·민간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부동산 관련 데이터를 제공해 다양한 분석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시상은 11월 10일 제2회 부동산 산업의 날 행사장에서 실시하고 종합컨퍼런스에서 논문을 발표 한다. 최우수상(1편) 및 우수상(2편)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함께 부상으로 최우수상 500만 원, 우수상 각 300만 원을, 장려상(5편) 수상자에게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국감정원장 등 기관장상과 각 100만 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또 대학생들의 공모전 참여 제고를 위해 수상자에 대해 한국감정원 및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신입 및 경력직 사원 채용 시 서류 전형을 면제하는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감정원 KAB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www.kab.re.kr) 또는 한국부동산분석학회 홈페이지(www.kreaa.or.kr)를 참고하거나 담당자(053-663-8708, 010-2332-5242)에게 연락하면 된다.

   

[미디어펜=김관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