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의원 "스스로 존재하고 스스로 두려워해야"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는 16"남이 보지 않는 곳에서 스스로 존재하고 남이 듣지 않는 곳에서 스스로 두려워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철수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고전의 한 구절을 인용해 "국민이 우리를 지켜보고 있다. 새로운 정치를 하겠다고 나선 우리 새정치민주연합이 과연 어떻게 할 것인지 지켜보고 있다. 지켜보면서 평가도 하고 계실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공동대표는 이어 "그 평가는 6·4 지방선거의 결과와 직결될 것"이라며 "국민의 눈높이에서 우리 스스로를 바라봐야 한다. 냉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또 "국민의 삶의 문제에 대한 진정성 있는 고민과 함께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이미 최저임금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생활임금제 도입이나 송파 세 모녀의 자살과 같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복지3법과 같은 노력이 이어지고 있고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민이 믿고 지지할 수 있는 좋은 후보를 많이 발굴하고 선정해야 한다""시간은 부족하지만 이미 많은 분들을 발굴하고 있다. 좋은 후보를 가려내기 위한 객관적 원칙과 기준을 세워서 깨끗한 후보, 능력있는 후보, 지역주민을 위해 헌신하는 후보를 국민 앞에 보여드려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