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할인점 부문...고객집중 통한 상품·매장·서비스 경쟁력 입증
   
▲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2년 연속 대형할인점 부문 1위를 수상한 홈플러스 김상현 사장(왼쪽)이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오른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홈플러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홈플러스는 5일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17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2년 연속 대형할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비스품질지수 평가는 최근 1개월 이내에 2회 이상 대형마트를 이용한 고객 3만3000여 명이 참여해 ▲기본서비스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환경 등 7가지 영역을 기준으로 기업의 서비스를 평가한 개별 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를 통해 동시 진행됐다.

홈플러스는 이번 조사에서 종합점수 74.8점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형할인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홈플러스는 창립 20주년을 맞은 올해를 고집' 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상품, 매장,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 김상현 사장은 "이번 수상은 홈플러스가 대형마트의 본질인 '상품'과 단순 쇼핑을 넘어 리테일테인먼트의 장을 열고자 하는 '매장혁신' 그리고 '고객 중심 서비스'를 통해 2년 연속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데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는 홈플러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