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한기호 기자]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의 탈(脫) 원자력발전 조치를 '급진·졸속 정책'으로 규정하고 5일 정책 의사결정 과정에 관한 진상규명과 대책 마련을 위한 당내 논의를 시작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이채익 간사를 위원장으로 한 '문재인 정부의 졸속 원전정책 진상규명 및 대책마련특위' 제1차 회의를 열고 특위 운영 방안과 활동 목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정우택 원내대표가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이 아무 구체적 대책도 없이 탈원전 정책을 졸속적으로 내놓은 건 우리나라 에너지 수급과 원자력 관련 산업기반에 자칫하면 대재앙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런 중차대한 결정을 국민적 공감대나 국회 차원의 심도 있는 논의, 전문가 의견 수렴 등을 전혀 거치지 않고 결정하는 건 위험한 일"이라며 "급진적인 탈원전 정책에 대해 특위가 국민적 공감대를 모아 의미있는 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특위 측은 이날 논의 결과와 관련 "졸속 탈원전 정책의 실체 파악, 원전지역 주민의 처지와 입장, 원전산업의 현실과 미래 등에 대한 구체적 진단과 문제해결 대안 모색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논의된 사항들은 면밀한 검토를 거쳐 앞으로 문재인 정권의 졸속 탈원전 정책을 바로잡고 에너지 백년대계를 수립하는 데 적극 반영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에너지 전문 교수단의 빼어난 업적과 활약을 토대로 실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에너지 정책 대안마련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