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선샤인' 캠페인 진행…환경오염 방지·신재생에너지 중요성 알리기 활동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한화그룹이 6년 연속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환경오염 방지와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있다. 

한화는 2011년부터 올해까지 6년 동안 전국 180개 복지시설에 1,275kWh의 태양광 설비를 무상으로 지원했다고 10일 밝혔다. 

   
▲ (오른쪽부터)박신원 37사단장, 김왕경 한화 전무, 남상길 참전유공자 /사진=한화그룹 제공

  
지금까지 생산된 1275kWh 태양광 발전 전기는 연 736톤의 이산화탄소(CO2) 배출을 감소시켜 어린 소나무 약 26만 그루 이상을 심는 효과와 맞먹는 수준이다. 한화는 태양광이 미세먼지 발생을 억제하고 환경오염 방지와 영구적인 에너지원으로서 기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캠페인은 오는 30일까지 한화사회봉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후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 올해부터는 기존 복지기관 뿐만 아니라 공익성을 갖춘 개인 및 공동시설 등 범위를 확대해 지원한다. 

한화그룹은 이미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에 대한 유지 보수, 발전량 모니터링 등 철저한 사후관리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한화그룹은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후베이성의 위양관쩐 초등학교, 칭하이성의 시에거우샹 희망학교 등 해외에서도 지붕형 태양광 발전 설비를 무상으로 설치한 바 있다. 

이외에 최근 중국 닝샤자치구 내 마오쓰 사막에 ‘한화 태양의 숲 6호’를 조성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 133만㎡의 크기에 49만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