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경쟁력 갖춘 제품 및 기술제휴로 시너지 창출 기대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효성의 IT 전문계열사인 효성ITX가 중국 화웨이(HUAWEI)와 최근 토털IT서비스 판매 사업 협약을 맺고 국내 IT 시장 공략 가속화에 나선다.

11일 효성ITX는 이번 협약으로 화웨이의 공식 판매 파트너로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솔루션 등 IT 기술 전체 분야에 걸쳐 최신 제품 판매 및 서비스 공급을 본격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효성ITX는 기존 히타치(Hitachi)의 스토리지와 루커스(Ruckus)의 무선 네트워크를 포함해 화웨이의 우수 기술과 제품까지 다양한 IT 솔루션 라인업을 확보해 고객들의 요구에 민첩하고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

양사 모두 클라우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연구개발에 집중해왔기 때문에 향후 기술 제휴를 통해 다양한 사업 부문에서 협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효성은 기대하고 있다.

화웨이는 서버, 스토리지, 유·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은 물론 가상화, 데이터센터 통합 관리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어 유연한 IT 환경을 구축하는 데 강점이 있다. 또, 전문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와 차별화된 가격 경쟁력을 갖춰 비용 대비 효율적인 제품 및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는 “효성ITX는 폭넓은 영업망과 각 산업군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고 화웨이는 세계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효성ITX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의 비즈니스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 상담 내용 빅데이터를 분석·관리해주는 솔루션인 '익스트림VOC'를 출시하고, 고객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답변을 제공하는 '챗봇' 등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 맞춤형 상담 서비스인 가상 비서(VA)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또 효성중공업 부문과 함께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빅데이터 기반 변전소 자산관리솔루션(AHMS)을 선보이는 등 제조 IT 분야로 사업을 넓혀가고 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