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 A 시리즈 최초, 인공지능 서비스 '빅스비 홈' 지원
12일부터 이틀간 공식 인증 대리점과 온라인몰서 예약가능
[미디어펜=조우현 기자]SK텔레콤은 스마트폰 '갤럭시 A7(2017)'을 14일 단독 출시하고, 공식 인증 대리점과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를 통해 12일부터 예약 가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SK텔레콤은 스마트폰 '갤럭시 A7(2017)'을 14일 단독 출시하고, 공식 인증 대리점과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를 통해 12일부터 예약 가입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의 '갤럭시 A7' 예약가입은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 또는 전국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가능하다. ‘갤럭시 A7’의 출고가는 588500원이다.
 
'갤럭시 A7'은 갤럭시 A 시리즈 최초로 인공지능 서비스 '빅스비 홈'을 지원한다. SK텔레콤은 IP68 등급의 방수·방진 및 지문 인식 기능 등을 탑재했음에도 출고가가 50만원 대로 저렴해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A7'은 △5.7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 △전·후면 1,600만 화소 카메라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큰 3,600mAh 대용량 배터리(고속충전 지원) △삼성 페이 △지문 정보로 보호되는 '보안 폴더' 등 프리미엄 급 기능을 제공한다.
 
색상은 블랙 스카이, 골드 샌드, 피치 클라우드 등 총 3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된다.
 
SK텔레콤은 다음 달 14일까지 '갤럭시 A7'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삼성 UHD TV(7명), 갤럭시북(7명), 미식 식당 초대권(70명)을 제공한다. 

또 모든 가입 고객에게 클라우드 베리 70GB 1년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고, 가입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휴대폰 액세서리 7종 패키지도 선물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갤럭시 A7’ 단독 출시를 통해 갤럭시 S8 등 고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부터 50만원대 갤럭시 A7, 30만원대 갤럭시 J5, 20만원대 갤럭시 와이드2까지 연이어 선보이는 등 갤럭시 풀-라인업을 구축해 고객의 단말 선택폭을 넓혀가고 있다.

김성수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본부장은 "합리적인 가격과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기능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이 늘어나고 있어 삼성전자와 함께 '갤럭시 A7'을 출시하게 됐다"며 "SK텔레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용폰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실속형 스마트폰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