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빈승무원 2373명 대상 전세계 여행지 설문조사 결과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들은 여름휴가철 추천지로 ‘신들의 섬’ 하와이를  꼽았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이 추천하는 여행지'라는 주제로 지난 6월 27일부터 지난 9일까지 소속 캐빈승무원 237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7~8월 여름휴가지로 하와이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들은 여름휴가철 추천지로 ‘신들의 섬’ 하와이를 꼽았다고 13일 밝혔다./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조사는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고 있는 취항지(일본·중국·동남아·미주·유럽·대양주 등 6개 권역) 중 최고의 여행지를 뽑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하와이는 응답자의 50% 가량인 1119명으로부터 지지를 받았다. 영화 ‘쥬라기 월드’의 촬영지로 태고의 원시 자연환경을 고스란히 간직한 하와이는 오아후, 몰로카이, 라나이, 빅아일랜드,마우이 , 카우아이 등의 섬으로 구성된 대표적인 휴양지로, ‘와이키키 해변’으로 유명한 ‘오아후 섬’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으며, 가족단위의 관광객과 허니문을 즐기려는 신혼부부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이 밖에 일본은 식도락의 대표적 관광지 ‘오사카’, 중국은 경제·문화의 중심지 ‘상하이’, 동남아는 ‘아시아의 하와이’로 불리는 베트남 ‘다낭’, 유럽은 남유럽의 허브 ‘로마’, 대양주는 오페라하우스, 하버브릿지 등 빼어난 건축물과 해안 경관을 보유한 호주의 ‘시드니’가 꼽혔다.
 
설문에 참여한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은, “이번 여름 남편, 아이들과 함께 하와이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며 “이번 승무원들의 추천 여행지가 올 여름 많은 분들의 추억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